반응형

 

데이브 더 다이버를 하다 보면 바닷속에 성게와 해마, 새우가 보입니다. 

아무리 잡으려고 해도 잡을수가 없었습니다.

성게를 채집하려고하면 피해를 받습니다. 그러고는 글러브가 있어야지 채집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그러나 해마와 새우를 채집하기 위해서 작살을 날려봐도 소형 네트 건을 이용해도 잡을 수가 없어서 의아했습니다.

궁금해서 이것저것 검색하다보니 퀘스트를 깨다 보면 자연스럽게 잡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초반에 물고기 잡고 초밥집 운영하는 게 재미있어서 퀘스트를 방치하고 게임을 즐겼습니다.

그러나 퀘스트를 깨야지만 제약이 풀린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하루 빨리라도 게임을 더 재미있게 즐기기 위해 퀘스트를 깨면서 알게 된 채집과 마키를 얻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데이브 더 다이버 채집 방법, 마키 얻기]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말 없는(?) 소녀'라는 서브 미션이 진행됩니다.

 

 

이 서브 미션을 깨기 위해서는 흑점줄전갱이와 다시마, 간장이 필요합니다.

흑점줄전갱이는 녹색 몸에 노란 지느러미를 가지고 있는 30cm 정도의 물고기로 수심 50-130m에 바닷속에 고르게 서식하기 때문에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이 물고기는 낮에 바닷속에서만 채집이 가능합니다.

다시마는 위에 사진처럼 생긴 것을 근접 무기를 사용해서 채집해 줍니다.

간장은 직원을 파견시켜 얻는 방법과, 바닷속에서 보이는 빨간색 냄비를 통해서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재료를 다 획득한 후 채집한 재료를 다시마 흑점줄전갱이 오차즈케로 요리해서 소녀에게 주면 미션 클리어가 되면서 '클리오네가 보고 싶어요!'라는 연속 서브 미션이 생성됩니다.

 

여기서 잠자리채를 얻게 됩니다. 이 잠자리채는 작살로 잡을 수 없는 작은 생물들을 포획할 수 있습니다.

클리오네는 투명한 날개를 달고 있는 듯한 원통형 몸에 뿔이 달린 머리를 가진 10cm 정도 크기의 연체동물로 수심 130-250m 즈음에 주로 서식하고 있습니다. 

채집해야 할 대상을 푸른색 마름모로 표기해주기 때문에 심해를 수색하다 보면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클리오네를 5마리 채집 후 소녀에게 가져다주면 미션 클리어가 됩니다.

그러나 여기서 마지막 클리오네 5마리를 채집하면 갑자기 땅이 울리면서 보스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이는 거대한 클리오네 퀸으로 갑자기 데이브를 끌고 갑니다.

클리오네 퀸이 생각보다 약한 편이라서 그런지 쉽게 클리오네 퀸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클리오네 퀸을 무찌르면 반짝이는 물건을 얻게 됩니다. 

이는 타블릿 액자로 마키의 얼굴이 있는 디지털 액자를 얻게 됩니다.

이 물건을 마키에게 전달해 줍니다.

영상을 본 마키가 감동했다면서 본인을 초밥집 직원으로 채용해 달라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마키를 초밥에 집에 직원으로 고용할 수 있게 됩니다.

 

[데이브 더 다이버 마무리]

 

이번 서브미션은 생각보다 시간적으로나 어려움의 정도가 낮아서 클리어하는데 크게 어려울 게 없었던 것 같습니다.

다만 얻게 된 마키가 미션으로 받은 건데 고급 인력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으로 들어가서 확인해 보니 요리점수 100점인 주방 직원이어서 솔직히 좀 실망했습니다.

그래도 미션도 하고 나름 보스 몬스터도 무찌르고 얻은 캐릭터라서 특출 난 게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했으나 얻은 건 요리 100점 캐릭터라니... 파견용으로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직원공고를 통해서 기본 스텟 100 이상인 직원을 채용할 수 있는데 굳이 마키라는 직원을 사용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잡을 수 없었던 해마와 새우를 잡을 수 있게 된 거에 만족합니다.

해마는 어인족 마을에서 할 수 있는 게임에서 해마를 사용할 수도 있고 초반에 해마 꼬치구이를 만들어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해마는 수심 0-250m, 종유동굴, 빙하지역, 열수 분출 구역 등 다양한 곳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새우는 초반에 상어 잡기가 힘들다면 새우를 잡아서 새우초밥을 판매하는 것도 좋습니다.

바닷속 초입부터 잡을 수 있다 보니 상어가 잡기 힘드신 분들은 새우를 잡아서 새우 초밥을 판매하는 것도 좋습니다.

새우가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흰 다리새우는 수심 0-50m, 블랙타이거새우 수심 50-130m에 서식하기 때문에 비교적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새우초밥이 초반에는 판매하기에 가격이 높은 편이라서 좋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